안산·시흥 사건 전문 <법률사무소 디딤>

안산·시흥 사건 해결사례/민사사건

안산 시흥 사해행위 취소 소송 변호사 '전부 승소'한 사례

안산변호사 - 사법연수원 40기 2024. 11. 14. 15:18

안산 시흥 사해행위 취소 소송 변호사 '전부 승소'한 사례

 

 

사해행위는 채무자가 빚을 갚지 않기 위해 자신의 재산을 은닉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이전하는 행동을 말합니다. 이러한 꼼수로 채무자의 재산이 줄어들면 채권자가 채권을 회수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법적으로 엄격히 금지하고 있는 행위이죠.

돈을 빌린 사람이 자신의 재산을 은닉하거나 부당하게 증여하는 것은 채권자가 채권을 회수하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채권자가 이러한 사해행위를 취소해달라고 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산사해행위변호사 같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처럼 채권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제도임은 분명합니다. 다만, 채무자라고 해서 자신의 재산을 이용하고 처분하는 행위 자체를 불법 행위로 간주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그러한 오해를 받아 채권자로부터 사해행위취소소송 소장을 받게 되었다면, 재산 처분에 대해 정당한 이유가 있었음을 입증하거나 요건을 충족하지 않음을 주장하여 대응하면 됩니다.

 

 

이러한 소송은 법적 절차와 증거 제출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가 도움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법률사무소 디딤의 안산사해행위변호사가 사해행위 취소소송 소장을 받아든 의뢰인(피고)을 조력한 사건에서 전부 승소하여 방어한 바 있습니다.

 

 

연대보증을 선 의뢰인은 채무자가 대출금을 제때 상환하지 못하면서 그 빚을 대신 갚아야 하는 의무를 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의뢰인이 자신의 예금 계좌에 있던 금원을 가족에게 송금한 것을 두고 빚을 갚지 않기 위해 재산을 증여한 것이라면서 채권자 측이 문제 제기를 했는데요.

시흥사해행위취소변호사는 채권자가 주장하는 사해행위의 요건이 성립하지 않는다는 점을 적극 주장했습니다. 인정되려면 법적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는데, 검토해 보니 일부가 성립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어 이를 토대로 반박에 나선 것이죠.

 

 

시흥변호사는 의뢰인이 계좌에 있는 예금을 가족에게 넘긴 행위가 빚과 관련이 없는 통상적인 거래 행위라고 설명하며 합법적이고 고의가 없었다는 점을 증명해 보였습니다. 이처럼 사건에 맞는 구체적인 대응 전략을 세운 뒤 법정에서 효과적으로 대응했습니다.

 

 

그 결과, 법원은 시흥사해행위소송변호사 주장을 모두 받아들이면서 의뢰인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원고 측이 주장하는 사해행위가 아님을 입증하여 이뤄낸 결과입니다.

 

 

이러한 민사 사건에 연루된 당사자는 심리적으로 큰 압박감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법률전문가의 조력을 받으면 소송 진행 과정에서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전문가가 사건을 관리함으로써 신뢰감을 느낄 수 있다고 평가하는 게 아닌가 싶은데요.

이처럼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조언을 제공하는 시흥사해행위변호사 도움을 받아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사건을 해결하고자 한다면, 가장 먼저 법률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법률사무소 디딤이었습니다!